본문 바로가기

자동차

2017 F1 타이어테스트를 보며 느낀점.

320x100

자세한 내용은 다른 분들 블로그가 워낙 전문적이니 그냥 소감 하나 말하자면....

내년에 레드불은 전망이 밝네요 정말 타이어 테스트를 위해 가지고 나온 차량의 다운포스가 12%나 증가 했다네요.

그리고 매번 타이어 테스트때마다 논쟁은 일어나지만 결국 결국 또다시 돈이 많은 팀들만 참가해버리는군요. 이런 불균형은 쫌 해결했으면 좋겠습니다. 

FIA는 도대체 뭐하는건지... 중계권료 이런게 나오면 기본적으로 이런 곳에 들어갈 예산을 따로 빼놓고 팀들에겐 좀더 공정하게 배분했으면 좋겠네요...

여튼 올해초까지 웨트 테스트에도 참여했던 맥라렌은 이제 나가리고 메르세데스가 점점 자금력과 성적으로 F1에 영향력이 점점더 커지는 것 같습니다..

혼다와 맥라렌이 동침하기로 결정하였을때 이 F1팀이 원한게 혼다의 맥라렌화 였겠지 맥라렌의 혼다화는 아니였을텐데 말이죠....

점점 스폰서도 못붙이고 하는거보면 솔직히 자금상태가 옛날만큼 좋은거 같지는 않습니다. 안타깝네요... 

영국팀들은 이렇게 점점 주류에서 밀려나는걸까요...

320x1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