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320x100

전체 글

(104)
2024. 01.25. 어찌어찌 1월이 지나간다. 매일 아침 스트레스 받으며 일어나며 일독에 빠진 상태로 1월이 지나가고 있다. 올바른 길인진 모르겠다. 하지만 목표가 확실하다. 나는 이 목표를 이루기위해 갈 것이다. 1분기에 1000만원을 저축하는 것. 나는 그것 하나를 위해 살고 있다 지금.
새해입니다! 목표를 짜자! SMART 원칙을 활용한 효과적인 목표 설정 방법! 안녕하세요, 여러분! 오늘은 우리의 꿈을 이루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는 '목표 설정'에 대해 이야기해보려 합니다. 목표를 설정하는 것은 성공의 첫 걸음이지만, 그 과정은 생각보다 복잡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SMART 원칙을 활용한 효과적인 목표 설정 방법을 소개하려 합니다. SMART 원칙이란, 효과적인 목표 설정에 필요한 5가지 요소를 의미하는데요. 각각 구체적(Specific), 측정 가능(Measurable), 달성 가능(Achievable), 관련성(Relevant), 시간 제한(Time-bound)을 나타냅니다. SMART 원칙은 구체적(Specific), 측정 가능(Measurable), 달성 가능(Achievable), 관련성(Relevant), 시간 제한(Time-bound)을 나..
축의금 얼마를 줘야 적절할까? - 관계, 행사, 경제적 여유를 고려한 가이드 여러분 안녕하세요. 오늘은 모두에게 한 번쯤은 공통적으로 궁금한 주제인 '적정 축의금'에 대해 이야기해보려 합니다. 생일, 결혼식, 출산, 장례 등 다양한 행사에서 '내가 얼마를 줘야 적절할까?'라는 고민에 빠진 적 있으신가요? 이런 고민을 해결하기 위해, 몇 가지 기준을 제시해 드리려 합니다. 첫 번째, '관계의 깊이'를 고려해보세요. 우리가 주는 축의금은 결국 그 사람과의 관계의 깊이를 반영합니다. 친한 친구나 가족에게는 보통 많은 축의금을, 멀리 있는 친척이나 지인에게는 상대적으로 적은 축의금을 주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실제로, 국내 여러 설문조사 결과를 보면 친구나 동료에게는 평균 5만 원에서 10만 원, 친척에게는 30만 원에서 50만 원, 부모님에게는 100만 원 이상을 주는 것이 일반적이라는..
2024. 01.01. 남들 인스타에 새해 다짐 많이 쓰길래... 2023년을 살짝 돌아보니 리셀왕이 되려던 꿈도 접었던 것처럼 잘 못한 것들도 있고, 반대로 생각보다 업무적으로 잘한 부분도 있던거 같습니다. 확실히 저는 성장한 한해였습니다. 분명 사람들로 인해 상처 받았지만 사람들의 소중함도 많이 느꼈었던 한해였던 것 같네요. 그리고 새차를 장만하였고, 작년에 보냈던 고잉베리호도 생각이 잠깐 났었고, 앞으로 어떻게 살지 걱정도 많지만 앞으로 옛날보단 더 잘 살거란 믿음도 생겼습니다. 평생 안하던 운동 루틴도 만들기도 했고요. 지키고 싶은 루틴입니다. 기타를 본격적으로 치면서 어렸을 적 베이스를 치던때의 절망감을 때때로 느끼고도 있네요. 올해는 책도 많이 읽고 좀더 좋은 사람이 되었으면 하는 마음을 저에게 전합니다. 사실 너무 바쁜 연말이었고 너무 바빠질 연초이기에 너..
2023. 12.27. 대중의 선택 아무리 카르마 폴리스가 센세이션하다고 해도, 더 밴드의 곡들이 좋다고 해도 샤워할땐 노 서프라이즈가 듣고싶어진다. 그래서 다른 명곡들보다 상위권에 있는거겠지...?
소개팅 거절 멘트 소개팅 거절 멘트가 왜 필요 할까요? 소개팅 후 상대방이 내 스타일이 아니라면 당연히 연락이 하기 싫어질 것이다 소개팅 후에 거절의사를 분명하게 전달하는 것은 쉽지는 않으나 주선자를 포함하여 상대방에 대한 최소한의 예의일 경우가 많다. 상대방에게 상처를 주지 않으면서도 자신의 감정을 표현할 수 있는 소개팅 거절 템플릿을 제공하도록 하겠다. 소개팅 거절 멘트 원칙 번쨔, 절대 상대방에게 상처를 주지 않도록 노력하세요! 거절하는 멘트는 상대방의 마음에 상처를 줄 수 있읏빈다. 상대방의 감정을 고려해 부드러우면서 매너 이쓴 태도록 거절 멘틀르 작성하도록 하세요..!! 소개팅 거절멘트는 전화가 아닌 가톡이나 메신저등의 텍스트를 통해 전달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런 방법은 상대방이 감정적으로 반응하지 않도록 제어하..
[무료] iZotope Ozone 11 EQ 기존에 ilok을 분실한 이후 프로툴 사용 자체를 중단하고 있었는데 프로툴은 어떻게 ilok 클라우드로 살리고 다시 구독을 했지만 옛날에 공짜로 받앗던 오존 9은 너무 아까웠다. 다행이도 오존 11을 무료로 배포중이여서 11으로 다시 다운받았다. 오존은 마스터링 툴로 사실 프로 레벨에선 필요없지만 간단히 아마추어들이 영상이나 음악을 마스터링하고 싶다면 추천하고 싶은 툴이다. https://www.native-instruments.com/en/products/izotope/ozone-11-eq/get-ozone-11-eq/ Get Ozone 11 Eq | Ozone 11 Eq www.native-instruments.com 아래 링크에서 다운받도록 하자 :) 안녕
2023. 12.19 구글 애드센스가 달렸습니다...! 별거 아니지만 구글 애드센스를 달았습니다...! 그냥 취미로, 일기처럼 쓰는 블로그이지만 그래도 토스 만보기하는 기분으로 뭔가 해보고 싶단 생각에 달아봤습니다..! 많은 분들이 이 글에 구글 애드센스를 달기위해 방문해주신다면 .. 제가 해드릴 말씀은... 하지말라고 말하고 싶습니다. 사실 장난반 진심반 입니다! 저는 엄청 오래된 블로그라 그래도 큰 고통없이 넘어오긴 했습니다만 대부분 제대로 글이 없거나 사소한 문제들로 많이들 반려 당한다고 합니다. 저는 그냥 하라는대로 잘하고하니깐 몇번 반려되다 되긴했는데... 얄짤도 없으면 오히려 빨리 반려시키더군요. 오히려 마지막 승인될때 "이새끼들 일 안하나?" 느낌으로 기다려졌습니다. (대략 2주 조금 넘게 소요) 아직 소소한 문제들이 있긴하지만 생업에 머리가 터..

320x100